홈으로
  • 프린트하기
산림청장 남성현
전국의 산림공직자와 임업인, 그리고 국민 여러분! 제34대 산림청장으로 임명을 받은 남성현입니다.
대·내외적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경제·환경·사회문화 자원으로 산림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이때 우리 산림행정이 나가야 할 방향키를 잡은 조타수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윤석열 정부의 산림과 임업분야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향후 산림정책 방향을 ‘선진국형 산림경영관리를 통하여 산림르네상스시대를 열어나가자’라고 정하고 다음의 주요추진과제를 적극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경제임업’을 적극 추진하여 산림산업, 목재산업, 산림생명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림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경제임업과 함께하는 ‘환경임업’을 통하여 산림의 공익기능 제고를 위한 산림경영과 임업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사회임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산림재난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산림공간 디지털 플랫폼을 구현해 나가면서 건강한 산림생태의 보전과 복원에도 역점을 두겠습니다.

다섯째, 임산물을 활용한 신소재 연구 등 ‘산림과학과 임업기술 연구’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푸르고 건강한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국제산림협력 및 네트워크를 내실화하여 글로벌 이슈와 메가트렌드에 맞게 산림정책을 추진하고 우리나라가 글로벌 산림 협력의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산림청이 임업인과 국민들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고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임업인, 산림공직자 여러분!

저는 ‘절실히 묻고, 가까이 실천하라’라는 사명을 가지고 실사구시를 목민현장에서 몸소 실천하여 나날이 새로운 삶의 자세를 가르쳐 주고 계신 연암 박지원 선생의 가르침을 새기며 우리 산림과 임업의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산림행정 및 임업에 관하여 건의사항, 정책제안사항, 그리고 불편사항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13일 산림청장 남성현
2022년 5월 13일 산림청장 남성현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4/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