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명 | 손익분기점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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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명 | cost-volume-profit analysis, CVP |
한자명 | 損益分岐點 分析 |
용어설명 | 손익분기점은 기업의 판매량을 결정하는 매우 유용한 도구이나 몇가지 가정을 전제로 하고 있다. 첫째, 제품의 판매량이 일정하다. 둘째, 생산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명확하게 고정비와 변동비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하다. 셋째, 판매 1단위당 변동비가 일정하다. 넷째, 고정비는 생산량수준에 관계없이 100% 생산능력까지 일정하다. 다섯째, 생산량과 판매량이 항상 같다. 여섯째, 생산의 효율성은 항상 일정하다. 그러나 이와 같은 가정들을 고려함으로써 손익분기점이 지니고 있는 한계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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